다양한 서비스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.

본 콘텐츠는 Windows Media Player 제작되었습니다. 콘텐츠를 보려면 무료의 Windows Media Player 설치가 필요합니다. [다운로드]

재생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.


로그인

서비스 제공시간_연중무휴 24시간 365일

바로가기 서비스

사이트 바로가기

관련사이트
한국정보화진흥원주요사이트

뷰어 다운로드

  • 아래한글 뷰어 다운로드
  • 아크로벳 뷰어 다운로드
  •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
  • 워드 뷰어 다운로드
  • 엑셀 뷰어 다운로드

발화청취가능자용서비스

  • 발화청취 가능자용 서비스란?
  • 발화가 가능한 장애인은 통화상대방에게 직접 통화내용을 전달하고 청취가 가능한 장애인은 통화상대방의 음성을 직접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통화 효율을 높이는 중계서비스 입니다.

  • 발화가능자용 서비스
  • 청취가능자용 서비스

말할 수 있는 장애인이 이용하는 중계서비스 입니다.

발화 가능자는 전하고자 하는 통화내용을 음성으로 비장애인 통화상대방에게 직접 전달합니다.  비장애인 통화상대방은 음성으로 통화내용을 중계사에게 전달하고 중계사는 전달받은 음성 통화내용을 장애인에게 수화나 문자로 장애인에게 전달합니다.

  • 말을 할 수 있지만 듣지 못하는 장애인이 이용하는 특화서비스로 통신중계 상대방에게 직접 말을하고
    상대방의 대답은 중계사를 통해 문자나 수화로 받는 서비스입니다.

이용방법 수화 동영상으로 보기

재생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.

본 콘텐츠는 Windows Media Player 제작되었습니다. 콘텐츠를 보려면 무료의 Windows Media Player 설치가 필요합니다. [다운로드]

발화는 가능하지만 듣지 못하는 장애인용 특화서비스로 이용방법은 컴퓨터를 이용한 영상중계서비스와 동일합니다. 중계사와 연결되면 중계사의 안내에 따라 말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답변해주시면 중계사가 상대방에게 전화를 연결합니다. 상대방과 연결되면 간단히 상대방에게 안내 후 중계가 시작됩니다. 중계가 시작되면 직접 상대방과 대화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말씀하시면 되며 상대방이 음성으로 말하는 내용은 중계사가 수화나 문자(Text)로 이용자님께 전달됩니다.